본문 바로가기
조회 발급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by 이리저리 페이지 2021. 5. 4.
반응형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여러분들 SKIET 공모 청약 증거금이 81조 였다고 하는데 시중에 이렇게 많이 돈이 풀려있는데 집값이 잡힌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skiet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를 말하는데 배터리와 관련된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뜬금없이 주식을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니고 아무래도 아파트와 주택 등이 상승하는데는 시중에 돈이 많이 풀려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서 한번 말을 해봤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은 간단한데 kb 부동산 리브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실때 kb 리브온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지도가 나오게 됩니다.

 

예전에는 이렇지가 않았는데 최근에 개편이 되어 지도가 먼저 나오게 되었는데 혹시나 예전에 작성된 글을 보시는 분들은 헷갈시실 수 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상단에 검색창이 보이는데 바로 아파트 시세조회를 하실 수 있게 개편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등포구 여의도동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 영등포구 여의도동의 아파트 시세를 조회하실 분은 바로 지도에 보이는 아파트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저는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사이트에 접속했을때 보이는 아무 아파트나 클릭해보았습니다.

 

저는 롯데캐슬 엠파이어를 클릭했는데 클릭을 하면 매물, 시세, 단지 등을 클릭하실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아파트 시세조회를 위해서 꿀 시세를 클릭해보았습니다.

 

꿀 시세를 클릭하시면 지도 왼쪽에 시세 창이 열리게 됩니다. 왼쪽을 보시면 매매, 전월세를 선택하실 수 있고 전체기간, 5년 , 3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년이 선택되어 있는데 kb아파트 시세와, 실거래가, 공시가격을 동시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사이드 바를 아래로 내리시면 아파트 시세를 차트가 아닌 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2월 2일날 계약이 되었는데 매매가가 16억 5천만원으로 층 수는 11층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2017년 이후로 계약이 된 적이 없었는데 4년만에 계약이 되었다고 나와 있고 얼핏 보면 최대 2배 정도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를 하시면 매매 기준으로 되어 있기때문에 전,월세 가격을 확인하시려면 위쪽에 전/월세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전 월세는 매매보다 많이 이루어져 있는 것으로 보이며 2029년 2020년에도 거래가 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26층이 12억으로 거래가 되엇고 2019년 12월 23일에는 23층이 5천/270으로 거래가 되어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를 하시면 단지 정보와 타입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아파트의 경우 2005년에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나와있으며 406세대로 2개동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주차는 2.47대가 가능하며 총 1,005대가 가능하며 제가 봤을 때는 주차대수가 조금 넓어 보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을 보시면 타입정보가 보이는데 면적, 평수별로 관리비와 매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왼쪽 끝에 화살표가 보이실텐데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면적, 평수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계속 클릭해보았습니다.

 

241제곱미터도 보이며 평명도와 면적에 따른 관리비도 변경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41제곱미터 기준으로 12세대가 있고 공급면적은 241.59제곱미터, 전용면적은 189.39제곱미터, 전용률은 78.39%, 방/용실은 3개/2개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맨 위를 보시면 아파트의 전체 매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매 전세, 월세 별로 매울을 확인하실 수 있고 평수를 클릭하시면 평수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까 처음에 설명을 못드렸는데 업데이트 날짜와 면적별 시세의 상위 평균가, 하위 평균가, 매물평균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매매로 선택되어 있기대문에 전/월세를 선택하시면 전 월세의 하위 평균가, 상위평균가, 매물 평균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이제는 검색을 통해서 다른 지역 시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위를 보시면 검색창이 검색창 오른쪽에 돋보기가 보입니다.

 

돋보기를 한번 클릭해보겠습니다.

 

돋보기를 클릭하시면 단지, 지역, 지하철, 학교 등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또는 서울, 경기도, 인천 등 지역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저는 부산만 입력 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부산만 검색하니 지도가 너무 축소가 되어 있는데 조금 더 디테일하게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도를 확대해서 광안리 근처 아파트의 시세를 조회해보겠습니다.

 

평수마다 다르겠지만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결과 27억 5천만원이 나옵니다.

 

할 말이 없는데 상위 평균가가 29억, 하위평균가가 26억으로 매물평균가는 33억입니다.

 

 

그리고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를 통해서 조회를 하시면 조회한 내용들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kb 시세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과거시세 또는 금주 시세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에 대한 설명은 이제 마치도록 하겠고 한번 접속하셔서 이리저리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