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 발급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by 이리저리 페이지 2021. 5. 5.
반응형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국세납세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징수유예액, 체납처분유예액 등을 제외하고는 다른 국세를 체납한 사실이 없다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국세납세증명서는 은행에 제출용도로 많이들 사용들 하시는데 발급받는 방법을 몰라서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보입니다.

 

국세납세증명서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3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1가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는 국세납세증명서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증명서를 인터넷발급 받으실 수 있는 사이트인데 이참에 즐겨찾기 등록을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려면 정부 24 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검색창과 보조금, 정책정보 등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아래쪽을 보시며 자주 찾는 서비스가 보이실텐데 여기서 납세증명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납세증명은 오른쪽 끝에서 부터 두번째에 있습니다.

 

납세증명이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는 민원입니다.

 

클릭하시면 신청방법, 수수료 구비서류, 처리기간, 신청서 등이 나와 있습니다.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수수료는 없으니 필요한 만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회원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이 나오게 되는데 회원이라면 회원신청하기를 해주시면됩니다.

 

만약에 비회원이라도 신청을 하실 수 있지만 어차피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인증을 하여야 하기때문에 다음에도 편하게 정부 24를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원이라면 공동인증서나 카카오톡 등 간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나면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선택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이미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셨기때문에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기때문에 신청내용과 수령방법만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출하려는 기관에서 주민번호 공개여부, 주소공개여부 등을 어떻게 해서 제출해라고 했는지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시면됩니다.

 

예전에 은행에 등본을 제출할 때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가리고 가져갔었는데 다시 발급을 받아오라고 해서 엄청 힘들었던 기억이 나는데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여야 하는데 검색을 클릭하시면 온라인 발급, 온라인 열람 등이 보입니다.

 

온라인 발급 본인 출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을 다하시고 나서 아래쪽에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시간은 8시 부터 22시까지입니다. 22시가 넘어가면 다음날 오전 8시까지 발급받으실 수 없으니 시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이 완료되셨으면 위쪽에 my GOV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My GOV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신청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신청내역에서 국세납세증명서를 클릭하셔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처리 상태별 설명입니다.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셨어도 처리기관 연계가 원활하지 않으면 최대 1시간 까지 접수/취소로 표시될 수 있다고 하니 새로고침을 하는 등 시간을 약간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